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즐거운 탄성이 절로 현대미술 체험‘오! 오! 미술관’전남도립미술관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개최

전남도립미술관이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현대미술을 매개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동시에 미술관 무료입장을 진행한다.

이번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는 5월 4일(토)부터 5일(일)까지 이틀간 도립미술관 실내·외 공간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무료입장은 4일 ~ 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의 메인 프로그램은 ‘탐정이 되어 미술관에 숨겨진 작품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미술관에 숨겨진 7점의 작품을 찾아 퀴즈를 풀어보는 소장품 연계 미션 프로그램인 <미술관 작품 찾기>를 진행한다.

어린이들은 미술관 곳곳을 누비며 작품에 대한 힌트를 찾고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미술관에 전시된 작품을 스스로 이해하고 감상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미션을 성공한 어린이에게는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하여 캐리커처 자화상을 그려주는 <당신을 그려 드립니다I> 참여 기회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지난해 도립미술관 2층에 새롭게 조성한 어린이 체험 공간에서는 ‘얼굴’을 주제로 나만의 오브제를 만들어보는 창작 프로그램 <예술가의 얼굴>을 운영한다. <예술가의 얼굴>은 입체주의 화가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 속 인물화의 이목구비를 조합하고 색감을 더해 나만의 입체파 얼굴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미술관 지하 1층에서는 음악을 들으며 느껴지는 감정을 추상적으로 표현해 보는 <미니 드로잉>을 운영한다. 10×10cm의 작은 캔버스 안에 점, 선, 면과 같은 기하학적 형태와 다채로운 색감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작품으로 표현해 볼 수 있다. 

미술관 야외 시민광장에서는 미술관을 방문한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당신을 그려드립니다II>와 <우리 모두는 예술가입니다>, <Coloring Poster>를 상시 체험 공간으로 조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어린이와 함께 호흡하는 관람객 참여형 공연 2편을 준비하여 더욱 알찬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현재 전남도립미술관에서는 개관 3주년 특별전 《흘러가는 바람, 불러오는 물결》과 전남 지역 원로작가 초대전 《우제길: 빛 사이 색》, 전남도립미술관 기증작품을 소개하는 《시적추상(時的抽象)》 전시가 열리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립미술관 누리집(artmuseum.jeonnam.go.kr) 및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