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여수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태극기 전달태극기 전도사 신유길 회장 ‘범시민추진위’에 태극기 200장 전달
안규철 위원장, “섬박람회 성공 결의대회 및 분위기 조성에 활용”
신유길 회장(사진 왼쪽)이 지난 7일 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추진위원회 사무실을 방문해 안규철 위원장에게 태극기를 전달하고 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추진위원회는 태극기 전도사로 알려진 신유길(바다살리기 국민운동 여수지회) 회장이 지난 7일 추진위 사무실을 방문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을 기원하며 태극기 200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월남 참전 용사이기도 한 신 회장은 매년 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해 태극기를 시민들에게 무료 배포해왔다. 또 구봉산 정상 전망대 게양대에 내걸린 태극기를 줄곧 교체해오는 한편 게양대 주변 환경개선에 힘써 왔다.

또 코로나19 이후에는 구봉중학교와 여수해양경찰서에 태극기를 전달해 호국정신을 함향하는데 일조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안규철 범시민추진위원장은 “2026여수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태극기를 기탁해줘서 감사하다”며, “오는 11일 박수관 조직위원장 취임 및 여수섬박람회 성공 결의대회가 개최된다. 당일 결의대회 뿐만 아니라 섬박람회 성공개최 분위기 조성 행사에 적절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오는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2개월 간 돌산 진모지구 및 여수시 섬 일원에서 ‘섬 받와 미래를 잇다’란 주제로 개최된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