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2024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26일 여수 흥국체육관 개최여수·광양·구례 32개 업체 현장 면접 통해 80여명 채용 예정
2023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참여한 관계자들이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제공>

2024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가 오는 6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여수시 흥국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전라남도, 여수시가 주최하며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인재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채용관, 여성창업관, 취업준비관, 직업정보관, 부대행사로 구성돼 있다.

채용관에서는 (주)선도엔지니어링, (주)흥익, (유)한국맥도날드 (주)베네치아호텔 등 여수광양구례지역에 있는 총 32여개 업체가 현장에서 1:1 면접을 통해 8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 120개의 구인업체가 게시판을 통해 사무회계, 제조, 교육, 조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300명의 구인채용정보가 제공된다.

여성창업관에서는 여성인력개발센터YS25스토어로 예비창업자의 시제품 홍보 전시와 품평회를 가지며 창업가의 창업제품을 소개하며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흥국마켓은 여성창업가의 상품전시와 판매가 이뤄지는 자리로 창업자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직업정보관에서는 변화하는 노동시장의 다양한 근로형태를 체험할 수 있는 AI놀이터, 온라인매칭 시간제일자리 제공의 긱워커, 돌봄일자리 정보가 제공된다.

취업준비관에서는 다양한 검사를 통해 나를 이해하고 맞춤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직업선호도를 알아보기 위한 직업카드 검사, 자아심리검사로 이미지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퍼스널컬러&색채심리테스트, 업무상 질병예방을 위한 스트레스검사(HRV)가 있다.

부대행사로는 청년, 중장년 대상의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된다.

행사 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와 사전 접수한 구직자에게는 행사당일 기념품을 증정한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취업자는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에 문의(061-641-0050, www.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kr)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