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여수시 제1학교군 단성중학교 8교 남녀공학 체제 개편2025년 3월 1일부터…원거리 통학 불편 해소 전망

여수시 제1학교군 단성중학교 8교가 오는 2025년 3월 1일부터 남녀공학으로 체제 개편된다.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은 여수교육 주요 현안 중 하나가 해결되는 셈이다.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 확대, 원거리 통학 불편 해소, 그리고 양성평등 교육의 실현에 한발짝 더 다가서게 됐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11일간 실시한 여수시 제1학교군 중학교 남녀공학 개편 설문조사 결과 56.8%가 응답하여 찬성 63.3%, 반대 36.7%의 결과를 보였다.

이러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해당 학교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8교 모두 개편 신청서를 제출하였고, 교명 변경이 필요한 학교에서는 교명 변경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남녀공학 개편은 이후 전라남도여수 민관산학교육협력위원회 자문 및 행정예고를 거친 후 전라남도교육청의 체제 개편 승인에 따라 확정된다. 이에 따라 여수지역 모든 중학교는 2025. 3. 1.부터 남녀공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서금열 교육장은 "큰 결심을 해주신 교육가족분들께 감사드리며, 교육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남녀공학 개편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