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광양지역 뉴스
광양시의회, 제9대 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후반기 의장에 최대원 의원, 부의장에 조현옥 의원 선출
제9대 광양시의회 최대원 의장

제9대 광양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최대원 의원, 부의장에 조현옥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임기는 7월 1일부터 2년이다.

광양시의회는 1일 제3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단 선거를 실시한 결과, 최대원 의원이 총 14표 중 12표를 얻어 의장에 당선됐으며, 조현옥 의원이 총 14표 중 13표를 얻어 부의장에 당선됐다.

최대원 의장은 당선인사에서 “광양시의회가 ‘시민의 행복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생각에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의원 한분 한분이 보내주신 믿음과 신뢰를 마음에 새기며,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광양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 의장은 제8대 시의회 후반기 총무위원장을 지냈으며, 제9대 시의회에서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으로 활동했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조현옥 의원은 당선인사에서 “그동안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귀 기울이며, 시민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 부의장은 제8대 시의회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을 지냈으며, 제8․9대 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다.

한편, 광양시의회는 오는 7월 2일 제32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한 후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