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GS칼텍스 여자 프로배구단 여수경기 유치해야“문갑태 5분 발언, 시민 여가문화 활성화와 기업의 사회환원 일환
여수시의회 문갑태 의원

여수시의 도시 브랜드 가치제고와 시민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GS칼텍스 여자 브로배구단 정규 리그 일부 경기를 여수 진남체육관에 유치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문갑태 의원(무소속)은 23일 여수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34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서 “사회 환원차원에서 GS칼텍스 여자 프로배구 여수경기 유치는 다양한 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여수시가 스포츠 도시의 경쟁력 확보, 도시 브랜드 가치 상승, 지역경제 활성화,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전국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1970년에 창단한 GS칼텍스 서울배구단은 1991년부터 슈퍼리그 9년 연속 우승과 92연승의 신화를 이룩하며 한국 여자배구의 발전을 견인해 왔다. 여자배구단 경기는 MZ세대, 가족단위 애호층의 관심을 받는 인기 겨울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문 의원은 “2006년부터 한국배구연맹 주관으로 시작된 코보컵은 정규 리그 개막 이전에 각 구단의 전력을 평가하고 여름철 훈련의 성과를 확인하는 장이다”며, “여수시에서 여자 프로배구 코보컵의 여수경기 유치도 적극 나서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문 의원은 “여수에 연고를 두었던 코리아텐더 농구단은 2007-2008 시즌의 홈 경기를 마지막으로 여수를 떠났으나 당시 경기장의 뜨거운 열기와 시민들의 자긍심은 아직도 지역사회에 남아 있다”며 스포츠 도시의 위상과 긍정적 역할을 강조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여수의힘 2024-02-27 06:05:21

    맞지. 여수를 노잼도시에서 벗어날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배구경기대회 유치로 그치지 말고 가칭:여수진달래VC라는 시민여자배구단을 만들어 우리 여수의 저력을 보여줘야 한다.

    물론 스포츠인재 육성을 위해 농구.축구.배구.야구로만 하는 스포츠과학 중.고교유치도 절대 놓쳐서도 안된다. 제발 좀 여수시 모두 관심 부탁드린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