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한중 청소년 홈스테이 및 교류 행사 성료여수청년회의소,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홍보 및 국제협력 증진
여수청년회의소와 중국항주시청년연합회 홈스테이 및 회원교류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여수청년회의소가 지난 6월 28일 부터 30일까지 2박 3일 동안 중국항주시청년연합회와 함께 한 한·중 청소년 홈스테이 및 회원 교류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과양국의 일정으로 인해 연기되었던 한중 민박 교류가 재개되면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해졌다. 중국항주시청년연합회 허장천(许江晨) 부주석을 비롯한 회원과 인솔교사 10명, 학생 30명이 여수를 방문하여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교류 행사의 주제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로, 2026년 여수에서 열릴 예정인 여수세계섬박람회를 홍보하고 섬의 가치를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행사 기간 동안 중국 방문단은 여수의 다양한 해양 관광 명소와 섬들을 체험하며, 여수의 아름다움과 섬의 중요성을 깊이 체감했다. 이를 통해 여수청년회의소는 365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국제 해양관광도시 여수의 매력을 홍보하고, 세계 최초의 섬박람회로서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다양한 문화적 교류와 친목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정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홈스테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여수 가정에서 직접 생활하며 한국의 일상 생활과 문화를 체험하고,여수의 자연과 해양 관광지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

여수청년회의소 이주용 회장은“한중 양국 간의 깊은 우정을 확인하고 국제 우호 교류를 증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하며, 중국항주시청년연합회의 무궁한 발전과 양국 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세계섬박람회는 전 세계의 섬을 주제로 한 최초의 박람회로,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제 해양관광도시로서의 여수를 세계에 알리는 큰 축제가 될 예정이다. 이번 교류 행사는 이러한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중요한초석이 되었다.

여수청년회의소는 앞으로도 이러한 국제 교류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국제적인 협력을 증진할 계획이다.

데스크  yeosunews@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