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박원균 제28대 여수YMCA 이사장 선임여수지역사회 빛과 소금 역할 다하도록 적극 지원
제28대 여수YMCA 박원균 이사장

박원균 (주)스타테크 회장이 제28대 여수YMCA 이사장에 내정됐다.

여수YMCA는 지난 3월 12일 정기이사회에서 임기 4년을 마친 이대성 이사장을 대신해 박원균 부이사장을 여수YMCA 제28대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박원균 제28대 신임 이사장은 현재 (주)스타테크 회장으로, 재단법인 와이즈멘 진남장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특히, 기업활동을 통해 형성한 개인 사비를 기부해 다양한 이웃과 청소년을 위한 지원활동을 전개한 공로로 2019년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다.

박원균 여수YMCA 신임 이사장은 평소 어려운 유년기를 보내고 자수성가한 기업인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자랑스러운 여수 기업인’으로 선정되고, 2015년에는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하였습니다.

박원균 이사장은 “74년의 역사를 가진 여수YMCA의 2,100명 회원과 40명 상근직원들이 여수지역사회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지원하는 역할이 이사장의 소임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여수YMCA는 앞으로 지난 1월에 취임한 김대희 사무총장과 함께 지역사회에서 사회봉사를 통해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활동하는 박원균 이사장을 통해 청소년이 행복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청소년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