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여수시, 유공자 23명 표창…가사분담 실천 사진전 열려
6일 여수 문화홀에서 열린 2021년 여수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2021년 가사분담 실천 사진공모전 입상자 3명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 좋은 세상,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 아래 2021년 여수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이 열렸다.

6일 여수 문화홀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권오봉 여수시장, 전창곤 여수시의회 의장, 유남순 여성단체협의회장과 양성평등 유공자 등 49명이 참석했다.

이날 권오봉 여수시장은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여성권익 증진에 기여한 시민 등 21명과 평등 문화를 실천한 부부를 표창했다.

또 2021년 가사분담 실천 사진공모전에 선정된 사진 15점을 전시하고 입상자 3명에게 시상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가정과 직장에서 양성 간의 다름은 인정하되 편견과 차별은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면서 “여성과 남성보다 인간다움이 우선 되는 평등한 여수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 한 주간으로,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 실천으로 양성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기념하고 있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