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여수시, ‘전남도 블루 워케이션 사업’ 제1호 사업지 선정!여수세계박람회장에 워케이션 거점 오피스 조성
여수시가 전남도 블루 워케이션 사업지로 선정된 여수세계박람회장 전경

여수시가 전남도 주관 '2023 블루 워케이션 공모 사업' 제1호 사업지로 최종 선정됐다.

도비 2억 원을 포함한 총 4억 원의 사업비를 투여해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관 D동 3층에 워케이션 거점 오피스 조성 등 워케이션 사업이 추진된다.

‘워케이션(Worcation)’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관광결합형 근무제도를 뜻한다.

올해 처음 시행된 전남 블루워케이션 공모는 전라남도 3대 핵심 인구정책인 ‘놀고 일하는, 도(島)도(道)한 J-워케이션’ 사업의 일환으로 전남이 가진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해 워케이션 인프라를 구축코자 시·군 공모를 통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여수는 해상케이블카 등 주변 관광자원의 연계성과 도보 이동을 통한 주요 관광지와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아 전라남도 블루워케이션 제1호 사업지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여수시는 전라남도관광재단, 서울경제진흥원과 전남 블루워케이션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 체계구축을 위한 서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세 기관은 워케이션 참여자가 이용할 지역특화 워케이션 프로그램 기획·운영, 지역 내 기업을 시작으로 홍보대상을 확대해 워케이션 참여 기업 유치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