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여수박람회장 마스터플랜 용역 순항YGPA 19일「여수박람회장 기초조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여수세계박람회장 전경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을 위한 마스터플랜 용역이 순조로운 과정을 보이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19일 여수세계박람회장 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여수세계박람회장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기초조사용역(이하 ‘용역’)」 중간보고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위원회, 실무협의체 위원, 지역 시민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용역 추진현황 및 향후 진행계획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용역은 여수박람회장 사후활용 마스터플랜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기 위한 사전 기획 용역으로써, 박람회장의 기초여건과 현황, 국내외 개발사례와 유망수요 분석을 통해 내년 초에 시작될 마스터플랜 용역의 상세 과업을 도출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공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성현 사장은 “여수박람회장 사후활용 마스터플랜 수립 과정에서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변화가 기대되는 여수세계박람회장의 미래를 위해 관련 기관과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중간보고회에 앞서 사후활용 실무협의체 정기회의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인 기초조사용역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내년 초 여수세계박람회장 사후활용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의 신속한 착수를 위한 협력방안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고 밝혔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