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광양지역 뉴스
서동용 의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선언윤석열 정부 무능·독선 맞서 정권 심판, 복지·민생경제 회복 약속
민주당 서동용 의원이 제22대 국회의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의원(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 을)이 18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오직 민생! 강한 민주당’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서동용 의원은 이날 오후2시 광양읍 MG 갤러리에서 출마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정부 출범 후 2년도 되지 않아 힘겹게 도달한 선진국의 자리에서 하루아침에 미끄러졌다”면서 “윤석열 정부의 독주를 막고, 무능한 국민의힘을 심판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 의원은 또 “지난 4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순천·광양·곡성·구례를 기존 산업과 첨단산업이 어우러진 전남 동부의 뜨거운 도시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재선 의지를 밝혔다.

특히 이차전지 기회발전 특구 지정과 동호안 첨단산업 투자유치를 통해 ▲광양시를 국내 최고 첨단산업 전략기지로 육성하고, 국내 최초 스마트항만을 목표로 건설중인 ▲광양항을 최고의 해양산업클러스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광양만권을 친환경 수소도시로 변화시키고, 지난 2019년 시작한 ▲광양‧곡성‧구례 연계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섬진강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문화관광단지 조성을 마무리하겠다는 구상을 제시했다.

서 의원은 “청년과 노동자의 노력이 충분히 보상받고, 요람에서 무덤까지 국가가 책임지는 사회, 주거불안이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며 ▲간병비 건강보험 적용 ▲온동네초등돌봄 실시 ▲월 20만 원 대학기숙사 도입 ▲경로당 어르신 주 5일 점심제공 복지정책을 내걸었다.

조규봉 기자  cgb212003@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규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