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순천지역 뉴스
신성식 후보, 첫번째 공약은 “K-디즈니 순천 완성”

신성식 예비후보가 31일 순천 발전에 관한 자신의 첫번째 공약 <K-디즈니 순천 완성>을 발표 했다.

신 예비후보는 “순천시가 행정적인 측면에서 잘 하고 있는 사업들을 국회의원이 할 수 있는 법제도 정비 등 서포트를 하는것이 기본이다”면서 올해 순천시가 가장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K-디즈니 순천을 언급했다.

신 예비후보는 “순천시는 천혜의 생태환경을 갖고있다. 이를 기반으로 남들이 하지 않은 웹툰 애니메이션을 문화컨텐츠산업으로 도시 전체에 확산시킨다는 전략은 아주 획기적인 것이다. 국회의원으로서 이를 지원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학생들의 교육, 일자리 뿐만아니라 외부에서 오는 기업들의 세재, 재정, 정주환경 지원을 통해 콘텐츠 산업과 제작산업이 순천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야하는데 <기회발전특구>지정으로 여러가지일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기회발전특구 지정에 온힘을 쏟겠다”고 얘기했다.

신 예비후보는 또 “외부에서 순천으로 이주할 수 있는 기업과 직원들에게 순천에서의 업무경험 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순천만정원 등 좋은 환경에서 워케이션을 운영할 필요가 있다”면서 순천시와 협의해 세밀한 밑그림을 그리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대의 화두인 Ai를 활용한 새로운 애니 창작물과 함께 VR AR을 넘어 XR영역까지 컨텐츠 산업을 확장해야 한다면서 “국회에 진출하면 규제개혁 및 콘텐츠관련 저작권 관련 법을 손질하고 뉴 미디어플랫폼 구축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우리 젊은이들이 순천에서 제작한 컨텐츠가 글로벌로 수출까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