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법률소비자연맹, 여수시장 공약이행률 우수자치단체장 선정

여수시는 법률전문 비정부 전문 민간기구인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실시한 민선5기 공약이행률 평가 결과 여수시장이 우수자치단체장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민선 제5기 기초자치단체장 227명의 선거공약을 대상으로 각 자치단체 홈페이지와 시·군·구정보고서, 중앙 및 지방언론 보도된 내용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했다.

이에 따라 법률소비자연맹은 1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 중앙회관에서 수상식을 갖고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장 53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평가는 각 분야 전문가와 상근모니터위원 등 2000여명이 조사·분석을 실시해 이뤄졌으며,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숙박, 도로, 주차장 설치 등 관련 인프라구축 이행부분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여수시장은 “지난 45개월 동안 한 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와 국제 해양관광레저스포츠교육문화 수도 건설을 위해 매진해왔기에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임기동안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평가를 주관한 법률소비자연맹은 23년의 역사를 지닌 법률전문 시민단체로 국회의정감시·사법감시·선거감시·공약이행감시 등의 전문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권자와의 약속 이행도 등 객관적 평가지표에 따라 우수자치단체장을 선정하고 있다.

정은철 기자  kiss067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