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여수공고, 취업 중심 직업계 고교로 탈바꿈교내채용박람회 개최..매직 사업 선정..드론 분야 선도
학생 취업률 제고 올인..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참여
▲ 여수공고는 오는 27일까지 여수박람회장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 드론관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이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운강학원(이사장 김연식) 산하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전용석)가 국가의 취업난이 심각한 현실에서 취업 중심의 직업계 고교로 발전하기 위한 도약을 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학교는 내실있는 사업들을 추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려 취업중심 특성화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고 자평했다.

여수공고는 지난 25일 교내 체육관에서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한 2017 취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채용박람회는 산업체 대표 및 실무자가 면접을 통해 현장 채용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에게 기업에 대한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존감 및 취업 마인드 제고와 취업률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주)성덕산업,(주)호남범우, (주)스타테크,(주)엠에스,(주)정엔지니어링,(주)한국산기,(주)용호기계기술,(주)알메탈,(주)대경기공,(주)신흥중공업,(주)제넥스이엔엠,(주)세일정밀,(주)타마스,(주)현대하이텍 등 14개 기업이 참여했다.

여수공고는 행복한 교육 환경 조성, 지역사회에 친화적인 학교조성 및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교육부의‘2017 매직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도 최종 선정됐다.

정부로부터 재정지원을 받아 가고 싶고 머물고 싶고 기억하고 싶은 매력적인 직업계고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평했다.

이에 따라 여수공고는 ‘긍정에너지가 샘솟는 3P교육(Personality(인성) ∙ Passion(열정) ∙ Pleasure(즐거움) 스쿨’을 슬로건으로 비전을 제시하는 학교, 머물고 싶은 행복 공간, 이웃과 함께 하는 학교, 인성 및 기초학력 향상, 성공적인 취업 지원 사업에 매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여수공고는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오는 27일까지 열리는‘제13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드론을 아이템으로 참여하고 있다.

미래관에서 드론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박람회장을 찾은 많은 청소년들과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공고 드론 동아리(YTDC)는 내달 열리는 레이싱 드론대회에 참가하며, 각종 학교 행사에서 항공 촬영을 지원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전용석 여수공고 교장은 “학교가 최근 교육부 매직 사업 선정,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 양성 사업 선정, 우수한 기능대회 입상 실적, 취업률 제고 등의 기쁜 소식으로 고무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여수공고는 취업을 선도하는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학교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 2017취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박람회 현장.

조승화 기자  frinell@hanmail.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승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