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봉사
순천병원, 공상공무원 재활서비스사업 본격 개시치료비 전액 공무원연금 공단서 지원

근로복지공단 순천병원(병원장 김종우)에서는 작년 3월 공무원연금공단과‘재해공무원의 효과적 재활 및 안정적인 직무복귀 지원’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월부터 공상 공무원에 대하여 전문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기존에 산재환자에게 제공하던 질 높은 전문재활치료를 공무상 재해를 당한 공무원에게도 제공함으로서 건강보험보다 수준높은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다.

일대일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무중력 보행훈련기, 척추 심부근 및 균형능력강화시스템 등 최첨단 전문재활 치료장비를 활용하여 단순관리를 넘어 기능회복의 극대화를 통하여 조기 직업복귀를 도모하는 제도이다.

순천병원 전문재활센터의 첨단장비, 우수재활치료인력 및 다양한 고 퀄리티 재활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공무상 재해를 당한 공무원의 재활을 적극 돕는 이번 사업은 치료비 전액을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지급해 충분한 재활치료 이후 업무에 복귀할 수 있다.

순천병원에서는 지난 2월부터 전남도내 각급 기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이러한 신규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해당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추진하여 보다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