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권오봉 후보, 릴레이 정책 라이브 호응뉴미디어시대 시민과 소통 방식 성공적 평가
페북 라이브 인기 몰이 자평
  • 6.13지방선거특별취재팀
  • 승인 2018.05.30 08:03
  • 댓글 0
무소속 권호봉 후보가 여수시 고소동 파피용 카페에서 문화예술관광체육 분야 관련 정책 토론을 하고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 후보가“28일을 마지막으로 4주에 걸쳐 진행했던 생방송 정책라이브를 무사히 마쳤다”고 하면서 관심 가져주신 시민과 페이스북 친구들께 감사를 표했다.

권오봉 후보는 지난 7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3시에 방송된 정책라이브에 대해“시민의 소리를 듣고 자신의 정책을 소상히 알려드릴 수 있었다”고 자평하며“전문가 패널 및 시민 패널과의 대담과 시청자와의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진정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여수를 좀더 배우고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30일 권오봉 캠프에 따르면 권오봉 정책라이브는 행정혁신 부문(7일)을 시작으로 경제혁신(14일), 복지·교육혁신(21일)에 이어 문화·예술·관광혁신 부문(28일)을 마지막으로 진행했다.

권오봉 후보측은 “지난 26일 캠프를 방문한 여수출신 티몬 송철욱 부사장과의 청년일자리 정책에 관한 특별 대담을 즉석에서 생방송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면서“정책라이브 방송이 권오봉 후보만의 특화된 선거운동으로 자리매김을 했다”고 전했다.

권오봉 후보의 SNS 정책라이브는 여수 지역 최초로 진행되었고, 선거법상 여러 제한규정으로 인해 유권자가 지방선거 후보의 정책을 자세히 접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SNS 미디어를 활용하는 획기적인 시도였다고 자체 평가를 내렸다.  

권오봉 후보 측은 정책라이브가 지금까지 도합 1만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는데, 이는“시민과 시청자들의 관심의 결과물”이라 평가하며 감사를 표했다.

지난 25일 선관위에 등록을 마친 여수시장 선거 무소속 권오봉 후보는 기호 6번을 배정 받았고, 여수고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경희대 행정대학원에서 도시개발행정학과 미국 미주리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재원으로, 행정고시(26회)를 합격하여 공직에 입문하였고, 노무현대통령 인수위 파견(2002), 기획재정부 재정정책국장,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이낙연 전남도지사 경제특보, 광양만권 경제청장을 역임한 행정·경제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으며 현재 민주당 권세도 후보와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다.
 

6.13지방선거특별취재팀  yeosunews@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