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권오봉 여수시장 “지역교육 발전, 혁신학교 역할 중요”27일 화양고 이남휴 교장 면담하며 적극적 지원 약속
화양고, 지난 19일 전남교육청 혁신학교 공모대상 선정

권오봉 여수시장이 전남혁신학교로 선정된 화양고등학교를 방문해 적극적인 지원 의지를 밝히고 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권오봉 시장은 27일 오후 화양고를 찾아 이남휴 교장과 면담했다.

권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에서 교육과 취업까지 책임지는 선순환 교육체제 구축을 민선 7기 핵심공약으로 잡았다”며 “현재보다 한 단계 교육수준을 올리기 위해서는 혁신학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교육 수준이 높아지면 우리 아이들이 교육을 이유로 외지로 떠나는 일도 줄어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남휴 교장은 “학생 맞춤형 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교육비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들여 최신형 기숙사로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전남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춰 지역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여수 화양고는 지난 19일 전라남도교육청의 2019년 전남혁신학교 공모사업 대상학교로 선정됐다.

교과운영의 자율성이 보장되는 혁신학교는 각종 행·재정적 지원을 받아 교육수준을 높일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화양고는 우수교사 초빙, 유명학원의 수업 프로그램 도입, 기숙사비 지원 등 혁신적인 변화를 구상 중이다.

이러한 혁신학교 운영에 대해 여수시민 대부분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여수시가 2016년 9월부터 2017년 3월까지 중등교육환경진단 및 발전방안 연구용역을 실시한 후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설문조사를 한 결과 85% 이상이 혁신학교 운영을 찬성했다.

한편 여수시는 내년도 교육경비 예산으로 역대 최고 수준인 116억 원을 편성하는 등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청와대 국민청원 2018-12-02 14:29:51

    본 내용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내용 입니다.

    농협은 농민이 주인 입니다. 지금은 과거 농경시대의 농협과 달리 주 업무가 금융으로 본래 농협의 취지보다 기능이 축소된 것도 사실 입니다.농협의 본래 업무인 경제사업이나 교육지도등의 업무가 줄어들고 금융에 업무역량을 집중하다 보니 농협의 주인인 조합원이 농협에서의 존재감도 과거와는 위상이 많이 변한것도 사실 입니다. 어려운 시기 출자금내고 조합 결성하고 봉사하던 시절에는 농민출신들이 주로 조합장에 선출되어 대표성을 가지고 있었으나 지금은 전국의 많은 농협이 직원으로 들어와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