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여수챌린지파크 관광단지 지정 최종 인·허가 완료지난 20일 전남도 도시계획위 심의 통과…1월 착공 가능
루지·짚와이어 등 새 관광콘텐츠…관광객 분산효과 기대
챌린지파크 조감도

여수챌린지파크 관광단지 지정이 지난 20일 전라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27일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챌린지파크가 관광단지 지정을 위한 인·허가 최종 단계인 전남도 도시계획위 심의를 통과해 루지, 짚 와이어 등 체험시설을 내년 1월 착공할 수 있게 됐다.

여수챌린지파크는 여수챌린지파크㈜가 화양면 나진리 51만여㎡ 부지에 2300억 원을 투자해 조성하는 관광단지다.

주요 시설물은 루지·짚 와이어·전망대 등 체험시설, 휴양시설, 기업 연수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이다.

본격적인 조성사업은 내년 1월 관광단지 지정·고시 후 착공해 2025년까지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1단계 루지와 짚 와이어는 2019년 중 완공된다.

시는 챌린지파크가 완공되면 현재 원도심과 돌산지역에 밀집된 관광객을 분산하고, 700여 명의 새로운 일자리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중섭 챌린지파크㈜ 대표는 “여수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주민들의 협조로 3년여 동안에 걸친 행정절차를 완료할 수 있었다”며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관광단지가 되도록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챌린지파크는 사계절 관광객이 방문해 즐길 수 있는 복합 위락시설을 겸비한 체험형 관광단지”라면서 “여수의 새로운 관광단지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태 기자  mihang21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성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