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해양경찰, 제2회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개최해경‧경찰‧소방현장 공무원의 창의적 안전 아이디어 공모

해양경찰교육원(원장 고명석)이 국민안전을 책임지는 해양경찰청, 경찰청, 소방청 18만 공무원을 대상으로「제2회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를 개최한다.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는 작년 2월 7일 해양경찰청을 비롯한 4개청이 지식재산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재난·안전 현장 공무원 발명대회이다.

접수기간은 3월 11일부터 6월 10일까지이며 온라인‧모바일 사이트 (http://safetyinvention.kr) 를 통해 대한민국 현장 공무원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또한, 원활한 아이디어 제출을 돕기 위해 오프라인 방문 교육 및 온라인 지식재산권 교육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현장‧지식재산 전문가 심사를 통해 독창성, 현장활용 가능성, 사업화가능성을 종합 평가하여 총 24개 아이디어를 선발한다.

이후 최종심사를 통해 상격이 결정된 24개 수상작에 대하여 11월 국회에서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이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후속 R&D 개발 및 민간수요업체와 기술이전, 해외출원(PCT) 등 후속지원도 병행된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증가하는 재난위험에 따라 재난 현장 공무원들의 살아있는 경험과 기술을 발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를 통해 발굴된 우수한 아이디어가 현장에서 적극 활용되어 국민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사회 실현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공식 접수사이트(http://safetyinventio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해양경찰연구센터(041-640-2815)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