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2019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 여수·광양 개최

여수·광양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한 2019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가 오는 5월 29일 오전 10시부터 여수시 흥국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지원하고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여수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는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는 지난 2008년부터 “지역여성일자리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9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여수·광양)는 “나의 삶은 단절되지 않았다”라는 주제로 참여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어른이놀이터, 취업희망나무만들기, 인생사진남기기, 2019국가지원여성직업교육훈련 등)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젊은 여성들을 위해 < 2019전남청년여성일자리박람회- http://www.jeonnamwork.net > 웹을 구축하여 참가접수, 박람회 내용 등을 쉽게 접근하도록 하였다. 총 5개관으로 구성되고 270여개업체가 직·간접으로 참여하며 4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본 일자리박람회의 주관단체인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성혜란관장은 “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의 주요 대상은 경제활동에서 멀어진 3040 여성들로 이들에게 일할 수 있는 용기와 가능성을 북돋아 줌으로써 ‘일하고 싶은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부설 여수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직자에게 취업연계를 해줄 뿐 아니라 비경제활동인구인 여성들을 경제활동인구로 편입시키기 위한 모든 과정을 직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동행면접, 취업유지 관리 등을 단계적으로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다.

2019전남여성일자리박람회에 관심 있는 분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전화 061-641-0050, 여수시 시청로 34)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