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김영규 시의원 “만흥매립장 대화로 풀어가자”24일 매립장 사용기간 관련 해결방안 마련 촉구
여수시의회 김영규 의원

여수시의회 김영규 의원이 24일 만흥매립장 사용기간 연장 문제와 관련해 대화를 통한 해결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199회 임시회 본회의 10분발언 주자로 나서 만흥매립장 인근 주민들의 입장을 전하고 해결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만흥매립장은 지난 1994년 325만 톤 용량으로 승인을 받아 운영 중인 시설이다.

주민들은 만흥매립장의 매립기한이 올해 3월로 예정된 만큼 기한을 준수해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여수시는 용량이 남아있기 때문에 사용기간을 연장해야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만흥매립장은 3월말이면 예정된 사용기간이 끝이 난다”며 “주민들은 그 공간을 공원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주민 입장 대변과 함께 사용기간 만료를 앞두고도 해결방안을 찾지 못한 현 상황에 대해 아쉬움도 드러냈다.

김 의원은 “기간 연장이 필요하다면 조금 더 서둘러서, 조금 더 낮은 자세로, 조금 더 신중하게 동의를 구했어야 했다”고 지적하며 “좋은 방안이나 대안을 가지고 협의하지 못한 책임을 인정하고, 주민들에게 부탁하고 협조를 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만흥동 위생매립장 기간 연장 문제 시간이 이젠 없다”며 “주민들과 함께 좋은 해결방안을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