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 환경부 평가 우수센터 선정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센터장 황민진 교수)가 환경부 2019년 사업성과 평가에서 전국 15개 녹색환경지원센터 중 최고 점수로 우수센터에 선정되었다.

매년 환경부에서는 전국 센터를 대상으로 지역 현안 사업의 집중도, 지역 환경문제 도출 및 해결방안 제시, 사회적 가치 창출효과, 공동발전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정기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는 현재까지 14회 우수센터로 선정 되었다.

2019년에는 전남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연구사업 9건을 통하여 환경현안문제 해결 및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정책 수립 등에 기여했다. 특히 지역의 환경전문가 40여명으로 구성된 전남환경네트워크포럼을 운영하여 전남지역 10대 환경현안을 직접 발굴하고 해결하는 등 지역 거버넌스 역할을 충실히 하고자 하였다.

2020년 중점 사업으로는 전남지역 환경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수립, 환경연안 조사 및 기술개발 등 연구사업 7건, 지역 민간참여형 환경연구모임 3건, 지역 거버넌스 구축 강화를 위한 전남환경포럼 운영 등을 목표로 현재 운영 중에 있다.

황민진 센터장은 “센터 설립부터 현재까지 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위하여 노력 할 수 있었던 것은 전남도민 및 지역 유관기관의 관심과 참여로 상생을 바탕에 두었기에 가능하였고, 앞으로도 지역 환경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구심점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