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2022년도 광양햇살학교 내년 3월 개교전남 도내 4번째 공립 특수학교 10일 온라인 진학설명회 개최
광양햇살학교 온라인 진학설명회가 10일 열렸다.

전라남도교육청이 2022년 3월 개교 예정인 장애통합 특수학교(=광양햇살학교)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10일 가졌다.

이날 열린 온라인 진학설명회에는 전남 지역 내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100 여명이 참여했다.

설명회는 원격영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광양햇살학교 설립 개요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진로·진학 학부모 가이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절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향과 특수학교 운영 중점 사항을 설명하였으며, 광양 거주 학생들의 학교 취학(원), 진학, 재배치를 희망하는 학생·학부모에게 선정·배치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였다.

2022년 3월 1일 개교 예정인 광양햇살학교는 부지면적 14,807㎡, 지하1층 ~ 3층, 총 23학급(유·초·중·고·전공과), 공사비 187억 원 규모로 전남 도내 4번째 공립 특수학교로 자리 매김하게 된다.

장애영역은 발달장애 학생 뿐만 아니라 시각, 청각, 지체 등의 중복 장애를 가진 학생, 장애통합 특수학교이다. 이에 따라 장애 특성을 고려한 치료실 및 훈련실을 통합 배치하고 놀이와 치료를 병행하여 치료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실을 갖추게 된다.

또한, 학생들의 성장을 담은 학습·생활 EDU(교육) 공간, 학교의 중심에서 다양한 공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CREATIVE(창의) 공간, 자연속에 프로그램을 활동을 담은 GREEN(자연) 공간, 지역사회와 학생들을 품은 URBAN(도시) 공간으로 건축함으로써 학생 중심 특수학교라는 큰 특징이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