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관광
씹을수록 고소한 ‘섬섬여수 옥수수빵’ 먹어 보셨나요?옥수수 활용 상품 다양화 ‘인기몰이’ 예감…창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 ‘쑥쑥’
향토산업 육성 ‘여수 옥수수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 일환으로 여수시에서 창업지원을 받아 개발한 옥수수빵(화양면 나진리 소재 카페)

옥수수 알갱이와 치즈가 들어가 있어 씹을수록 톡톡 튀는 고소한 맛을 지닌 천연발효 옥수수빵이 인기몰이에 나섰다.

여수시가 지역 대표 농특산물로 육성하고 있는 섬섬여수 옥수수의 다양한 상품개발 창업지원으로 판로 확대와 일자리 창출 효과를 가져와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여수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찰옥수수로 만든 콘(알갱이)과 분말을 활용해 옥수수 빵, 식혜, 라떼, 쿠키 등 제품개발과 상품화, 판매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여수시 화양면 나진리 한 카페에 가면 최○○(23) 씨가 개발한 옥수수 모양의 빵 속에 옥수수 알갱이와 치즈가 들어가 있는 고소한 빵과 옥수수 식혜를 맛볼 수 있다. 웅천동에서는 박○○(47)씨가 옥수수 알갱이가 톡톡 터지는 천연발효 빵을 상품화하여 판매하고 있다.

두 곳 모두 향토산업 육성 ‘여수 옥수수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 일환으로 여수시에서 상품개발 창업지원을 받은 곳이다.

시는 지난 7월 옥수수 상품개발 창업지원 계획을 공모해 1차 자격요건 확인과 2차 현장조사 면담 및 사업계획 평가를 통해 최종 2명을 선정해 상품개발 재료비, 기자재 등 1명당 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앞으로도 여수산 찰옥수수로 만든 옥수수 라떼와 쿠키 등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개발, 상품화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렇듯 제품의 다양화와 인프라 확대로 옥수수 산업 활성화와 판로 확대 및 관광 상품화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여수시는 내년에도 청년, 여성, 귀농인을 대상으로 옥수수 상품개발 창업지원을 공모해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