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구민호 후보 “주민봉사가 진심인 준비된 청년 정치 신인”여수시갑지역위원회 청년 정치인 후보 소개
고용진 후보 “국동.월호동.대교동, 신 해양관광 중심지로”
여수시라선거구 민주당 구민호 여수시의원 후보

6.1 지방선거 여수시의회 입성을 노리는 여수시갑지역위원회 청년 정치인 구민호, 고용진 후보가 지역구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며 유권자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준비된 청년 정치 신인을 표방한 더불어민주당 구민호 여수시의원 후보는 6.1 지방선거 여수시의원 라선거구(미평·만덕·삼일·묘도)에 ‘듬직한 젊은 일꾼’ 임을 강조한다.

구민호 여수시의원 후보는 여수대학교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미평동 주민자치위회·체육회 활동은 물론, 진남여중 운영위원, 여수양지초 운영위원장, 선경3차 아파트 입주자 대표 감사 활동은 물론, 결식아동돕기, 헌혈 50회 등 봉사에 진심인 청년이다.

구민호 시의원 후보가 지난 20년 동안 지역을 위해 땀 흘린 봉사활동 공식기록은 643시간, 대학 졸업 후에도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지역 일꾼으로 뛰어다니기 위한 배움도 게을리하지 않은 준비된 일꾼이다.

구민호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여수시갑지역위원회 청년위원장·제1대 청년 명예국회의원, 이재명 대통령후보 선대위 청년 공동부위원장으로 17년간 민주당과 함께 한 유능한 민주당의 청년 정치인이다.

구민호 후보는 시의원선거에 출마하면서 ▲지역 상권 활성화, ▲주민 삶의 질 상승, ▲도심 교통문제 해결, ▲살맛나는 복지 등 4가지 의정활동 목표를 세우고,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여수세계박람회장 공공개발 조속 추진, ▲여수항 재개발, ▲미평 도시재생 사업추진, ▲도심 공영주차장 확충, ▲묘도 도시계획도로 개설,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기착공, ▲미평-여문-웅천 연결도로 개설, ▲만성리-충민로 연결도로 개설 등을 지역 활성화 공약도 준비했다.

구민호 후보는 “지난 20년간 지역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봉사하며, 미평,만덕.삼일.묘도동 주민을 위해 진심으로 일할 준비가 되어 있다”며, “주민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승부하고, 정직으로 보답하겠다”고 소중한 한 표를 당부했다.

여수시나선거구에 출마하는 민주당 고용진 여수시의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청년 비례대표로 입성한 고용진 여수시의원은 이제 재선의 문턱에서 여수시나 선거구인 국동‧월호동‧대교동에 출마해 자력으로 지역민의 선택을 받아야한다.

‘신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도약을 내건 고용진 시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여수시갑지역위원회 청년위원장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 전남도당 공동선대위원장 그리고 전국 청년위원회 대변인으로, 더불어민주당을 대표하는 청년 정치인이다.

고용진 의원은 지난 4년 의정활동을 돌아보면, 여수시교복 등 지원조례, 4차산업혁명 촉진 및 신산업 육성 지원조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활동 지원조례 등 11건 조례를 대표발의하며, 여수시민협 ‘BEST 조례제정의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고 의원은 지난 1일부터 ‘5월 愛 프로포즈’라는 선거 일기를 SNS에 게시하며, 청년정치인답게 온‧오프라인 선거 캠페인으로 주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주요 공약으로 ▲남산공원 문화‧관광 랜드마크 유치, ▲남산동~여수수협 위판장 간 해안도로 개설, ▲봉산동 당머리~국동항 하모거리 연결도로 개설, ▲국동 수변 공원 축제 개최 및 상설 버스킹 유치 등으로 제2의 여수밤바다를 만들어 지역구를 신흥 관광 중심지로 성장시킨다는 구상으로 표심을 공략하고 있다.

고용진 의원은 “국동‧월호동‧대교동을 여수의 신흥 경제중심지로 야무지게 발전을 시켜내겠다”며 “지역구의 경제적, 지리적 장점을 극대화해 수산업과 해양관광, 교통 중심지로 성장시켜낼 수 있도록 젊은 일꾼 고용진을 적극 지지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