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여수YMCA, 시민제안 정책 여수시장 후보자에게 전달정책선거, 공명선거 실천 서약도 체결
▶여수YMCA와 여수YMCA아이쿱생협이 26일 여수YMCA회관 앞에서 여수시민들이 제안한 시민제안 정책을 민주당 정기명 여수시장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제8대 지방선거를 맞이해 여수YMCA와 여수YMCA아이쿱생협이 26일 여수YMCA회관 앞에서 여수시민들이 제안한 시민제안 정책을 여수시장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2개월동안 여수MBC와 전남동부YMCA가 “시민이말하는대로” 선거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여수시민 정책제안을 통해 올라온 120개의 정책제안 중 20건으로 정리한 정책이다.

시민제안 정책은 더불어민주당 정기명후보, 국민의힘 신용운 후보, 무소속 임영찬 후보 등 3명의 여수시장 후보자들에게 전달하고, 정책선거, 공명선거를 실천하는 서약도 체결하였다.

시민 정책공약은 기후에너지 및 환경, 노동안전, 여성과 청년, 주거 및 교통, 농어촌균형발전과 주민자치, 교육등 11개 분야에 30개 정책으로 정리하였다.

시민제안 정책은 여수시 2050탄소중립를 위한 기후에너지정책 강화, 원도심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마을 문화 및 환경 시설 확대, 노후설비특별법제정과 여수시노동자건강지원조례 제정, 여수산단 적정낙찰제 시행을 위한 사회적 합의 운동, 청년고독사와 청년고립감 예방 정책, 실질적인 여수시주민참여예산제 강화, 농어촌마을버스제도 시행과 재생에너지확대 및 소득증대를 위한 농어촌햇빛발전협동조합 설립지원, 전통킥보드이용안전사고 방지대책 등이다.

한편, 청소년들이 제안한 청소년교육분야 제안정책 10건은 5월 28일(토) 오후1시. 이순신광장에서 전라남도교육감 후보자과 정책협약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