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선거 6.1전국동시지방선거
정기명 여수시장 당선인 “시민 섬기는 시정으로 보답”"협치 통합 강조, 전남 1위 도시 여수의 위상과 명성을 반드시 지키겠다"
▶6.1지방선거 여수시장 당선이 확실시되자 더불어민주당 정기명 후보가 1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꽃목걸이를 두르고 배우자 한선임 씨와 함께 손을 들어 기뻐하고 있다. <사진 정기명 여수시장 당선인 선거사무소 제공>

정기명 여수시장 당선인은 “이번 선거는 끝까지 믿고 지지해 주신 위대한 28만 여수시민의 승리”라며, 시민 섬기는 시정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기명 당선인은 1일 당선 확정이 되자 자신의 더불어캠프에서 "함께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한순간도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었던 선거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선거기간 동안 여수의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하신 후보자 여러분께는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 “뜻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여수 발전를 위해 기여했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높이 평가하고 싶다”고 후보들을 위로했다.

정 당선인은 또 “당선 기쁨과 동시에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성원해주신 그 마음, 시민을 섬기는 시정으로 보답하겠다.”고 시민들께 감사함도 전했다.

그는 이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 청년들이 꿈을 펼치는 도시,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를 위해 헌신하겠다.”며, “좋은 일자리도 만들고, 정주여건도 개선해서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힘들어하는 우리 시민들과 상인들을 위해서 일상회복지원금을 최대한 빨리 지급해 시민들의 일상회복도 돕고 경제활성화도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정기명 당선인은 끝으로 “소통하고 공정한 시정을 펼치고, 협치와 통합의 정신을 발휘해 화합된 여수를 이끌어 전남 1위 도시 여수의 위상과 명성을 반드시 지키겠다”며, “시민이 행복하고 모두가 잘사는 여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 후보는 전남 여수시 화정면 개도 출신으로 여수시청 고문변호사 17년,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회 의장 11년, 더불어민주당 여수시을지역위원회 위원장 등을 지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