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주철현 의원, M이코노미뉴스 창립 17주년 의정대상 ‘영예’정책 역량‧국감 성과‧비전 설정 등 의정활동 공로 인정…국회의원 4명
주철현 의원, 여수시민 목소리 전달 노력 결실… 신해양시대 실현 다짐
주철현 의원이 M이코노미뉴스 창립 17주년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여수시갑)이 M이코노미뉴스 창립 17주년 ‘우수 국회의원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MBC경제매거진」제작으로 널리 알려진 「M이코노미뉴스」는 지난 29일 임원진과 편집위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각 후보자의 의정활동과 사회공헌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회의원 4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M이코노미뉴스」는 올바른 정치문화 형성과 성숙한 기업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창립기념행사에서, 의정활동을 충실히 해온 국회의원 및 우수 행정을 펼쳐온 지방자치단체장과 광역의회 의원 등을 선정해 의정 대상을 시상해 오고 있다.

주철현 의원은 제21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농어업의 발전과 농어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법률 개정에 앞장서는 동시에 민생을 챙기기 위한 정책 국감을 이끈 성과를 인정받아 의정대상에 선정됐다.

최근 후반기 국회부터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도 함께 활동하면서 국무총리, 경제부총리, 사회부총리 등을 대상으로 이태원참사 진상규명, 검찰예산 편성의 불법성, 전남대-여수대 통합 약속 이행 촉구, 여수 고속도로 연장 등 중앙 이슈부터 지역 현안까지 다양한 분야의 날카로운 질의로 주목받은 바 있다.

특히 주철현 의원이 의정활동 초기부터 강조하며 집중한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 여수’와 ‘신해양시대’라는 비전이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과 신성장사업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주철현 의원은 평소 지방 소멸과 인구감소 대책, 흙 살리기 등의 아젠다에 집중해 온 M이코노미뉴스로부터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 여수를 향한 미래 비전이, 여수를 넘어 대한민국 발전에도 기여하는 신해양시대”라고 인정받는 것 같아 기쁘다”고 의미를 부여하면서 “여수시민을 대표하는 마음으로 수상하고, 보다 낮은 자세로 더욱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