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사건
바다의 날 여수, 관광객들과 플로깅 캠페인 전개‘바다를 지켜야海!’ 슬로건...해양의 중요성 메시지 전달

제28회 바다의 날 맞아 전남 여수서 대대적인 바다지키기 행사가 진행된다.

여수미래콘텐츠협회, 아쿠아프라넷여수, (사)여수관광·마이스협회 등 3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바다를 지켜야海’란 슬로건으로 오는 31일 여수엑스포장내 아쿠아리움 광장 일대에에서 개최된다.

여수는 해양관광의 으뜸도시로 시민들의 자긍심이 높은 만큼 여수시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해안을 지키키 위한 캠페인에 동참시켜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해양의 중요성를 공유하자는 게 주최측 설명이다.

이날 행사에는 3개 주최측 관계자를 비롯하여 해양관련 기관 종사자, 여수관광객 등 모두 5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주최측 대표의 플로깅 행사취지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각 코스별 플로깅 행사와 수중정화활동, 환경보호 메시지 전달, 버스킹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선정된 100명과 행사당일 오프라인 현장접수를 통해 선발된 인원에게는 키트 등의 간단한 증정품도 수여된다.

플로깅 코스는 엑스포장을 출발해 소노캄호텔~박람회터널~하멜등대~종포해양공원을 거쳐 아쿠아플라넷여수까지 돌아오며서 주변 쓰레기나 오물 등을 수거하면 된다.

회수한 쓰레기는 개인 SNS에 올려 인증된 100여명에게는 챌린지파크 등 후원사에서 협찬한 루지·케이블카 탑승권과 호텔마띠유에서 제공한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김철수 아쿠아를라넷여수 관장은 “이번 캠페인은 바다를 지키기 위한 가치 있는 첫걸음”이라며“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아름답고 깨끗한 여수 바다를 함께 지켰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원용 기자  rain5504@daum.net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