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제34회 해양소년단리갓타 with 2023 여수마린페스티벌’ 성료7일간 1만5천여 명 발길…열띤 수상기능경기대회 진행
2026여수섬박람회 성공 개최 카약 해상퍼레이드 ‘눈길’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 ‘제34회 해양소년단리갓타 with 2023 여수마린페스티벌’ 개막식 모습 <사진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제공>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열린 ‘제34회 해양소년단리갓타 with 2023 여수마린페스티벌’이 7일간의 행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8일 폐막했다.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행 사 기간 전국 해양소년단연맹과 세계해양소년단연맹(ISCA)의 지도자·대원, 여수시민, 관광객 1만 5천여 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3일 진행된 수상기능경기대회는 열띤 분위기 속에서 3개의 정식종목(카약, 카누, 드래곤보트 밀어내기)과 3개의 선택종목(생존수영, SUP, 에르고미터)의 경기가 치러졌다.

해양레저스포츠 대회 모습 <사진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제공>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은 총 3개 종목 6개 부문 △카약(초등 남자부, 초등 여자부), △카누(초등 남자부, 초등 여자부), △드래곤보트 밀어내기(초등 여자부, 중등오픈)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5일 진행된 제3회 여수전국 해양레저스포츠 대회에서는 3개 종목(싯온카약, 카누, 드래곤보트 밀어내기) 15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수상레포츠 체험존과 드림플레이존에 마련된 11종의 체험부스에서는 무더위를 날려버릴 △해상어드벤처(3,881명), △이동식물놀이체험(2,781명), △쿠킹-아이스크림(2,604명)을 중심으로 총 15,399명이 체험했다.

2023 여수마린페스티벌에서 지난 5일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해상 퍼레이드가 펼쳐져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는 참여자 전원이 카약을 타고 해상에서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기원 수건을 들어 올리며 장관을 이뤘다.

3일, 5일, 6일 저녁마다 LED 달빛카약은 100명의 시민을 싣고 여수세계박람회장 밤바다를 수 놓았다.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많은 시민들과 함께 ‘365명 퍼포먼스(해상퍼레이드)’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참여자는 사전 온라인 신청을 받은 시민들로 구성돼 그 의미를 더했다.

한국해양소년단연맹(총재 김경배, HMM대표이사)은 “해양레저스포츠 육성과 국민 공감형 해양문화 확산,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여수 시민들의 큰 관심과 자원봉사들의 도움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행사를 기원하며 아이스크림과 음료, 빵 각 1,000개를 후원해주신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에 이 자리를 빌어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고 말했다.

또한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오세경 원장은 “전국지방연맹 및 세계해양소년단 대원들이 행사 기간동안 교육원 내 숙소에 머무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니 기쁜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교류 증진을 위한 행사에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니, 자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고 얘기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