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청소년
한영대 식품영양학과, 지역산업체 전문가 특강여수산 해조류 식재료 활용한 밥상 시연
슬로푸드를 활용한 전통조리법”과 “슬로푸드를 활용한 건강한 식생활 문화” 특강

한영대학교 식품영양학과가 지난 19일 지역 산업체 전문가 특강으로 국제슬로푸드 한국지부 김종덕회장과 장현례 상임이사를 초청해 “슬로푸드를 활용한 전통조리법”과 “슬로푸드를 활용한 건강한 식생활 문화”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는 식품영양학과 학생 30명과 슬로푸드회원 20명이 함께하는 한영대학교 임정섭총장을 비롯하여 여수시 정기명시장 등이 참석했다.

특강에서는 여수시 해조류 식재료를 활용한 거문도, 안도, 초도의 건강한 섬 밥상이 시연됐다. 또‘섬’을 주제로 하는 식자재 소개를 통해 해조류의 참 맛을 보존하고 여수의 건강한 음식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선보였다.

정기명 시장은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앞두고 있는데 무엇보다 우리의 섬 음식을 보존해 일상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바다의 천연재료는 인간이 인위적으로 기를 수도 없어, 옛 것을 보존시키려는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여수시가 우리 음식을 지키는데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덕 회장은 “슬로푸드 음식은 전통음식 문화를 보전하고 사라져가는 토종 음식자원을 발굴하고, 확산시켜 특색 있는 여수의 음식문화와 전통을 발전시켜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식품영양학과 박선흠 교수는 “학생들에게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전통조리법 교육으로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다양한 식문화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전통식, 건강에 좋은 식재료,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