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강재헌·송하진·문갑태 여수시의원 '2023 하반기 베스트 의원' 선정여수YMCA아이쿱생협, 시의회 모니터링 결과 발표
여수YMCA아이쿱생협 여수시의회 모니터링단 쿱모닝단이 선정한 2023년 하반기 여수시의회 베스트 의원에 선정된 강재헌 의원, 송하진 의원, 문갑태 의원

여수시의회 강재헌, 송하진, 문갑태 의원이 2023년 하반기 베스트 의원에 선정됐다.

여수YMCA아이쿱생협 여수시의회 모니터링단인 쿱모닝단(단장 노유림)은 10일 2023년 하반기 시의회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하며, 2023년 하반기 베스트 의원으로 강재헌, 송하진, 문갑태 의원을 뽑았다.

쿱모닝단에 따르면 2023년 하반기 제230회 임시회부터 제233회 정례회까지 총 54개의 회의를 의회 현장이나 의회 방송을 통하여 모니터링했다.

모니터링을 하는 회의는 기획행정위, 환경복지위, 해양도시건설위 3개의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본회의이다.

시의회 모니터링은 현장 방청이나 의회 방송 시청으로 진행한다. 회기 안건과 일정이 공지되면 신청한 회의를 2시간 이상 기록하면서 모니터하고 온라인 설문을 통해 모니터링 내용을 취합한다.

설문 문항은 총 5개로 ‘오늘의 베스트 의원은 누구입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장 관심 있게 들은 내용은 무엇입니까?’, ‘오늘 안건 중 시민과의 소통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안건은 무엇입니까?’, ‘시정부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입니까?’, ‘시의원에게 하고 싶은 말이나 방청 소감을 적어주세요.’ 로 구성됐다.

베스트 의원 선정 사유로 자신의 지역구에 한정하지 않고 여수시민에게 꼭 필요한 중요한 사안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여 시정부에 질의하고 대안을 제시한 경우, 회의 안건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현장 검증 등을 통해 잘못된 점을 고칠 수 있는 질의를 한 경우, 여수시의 정책을 정확히 파악하고 시민을 대변하는 질의를 한 경우, 시행정이 시민과 약속한 사업을 제대로 진행하지 않은 경우를 찾아서 시정하게 하는 질의를 하는 경우 등을 높이 평가했다.

한편, 쿱모닝단은 지난 2017년 여수YMCA아이쿱생협 조합원을 중심으로 결성된 여수시의회 모니터링 자원활동 단체로 7년째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현재 37명의 단원이 활동 중이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