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자치
전남동부권,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본선 레이스 시작됐다21일 후보 등록 첫날 더민주 권향엽, 국힘 김형석, 진보당 이성수 후보 등록
순천광양곡성구례 을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권향엽 후보자가 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접수하고 있다.
순천광양곡성구례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김형석 후보자가 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접수하고 있다.

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 등록 첫날인 21일(목) 전남동부권에는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권향엽, 순천광양곡성구례(갑) 국민의힘 김형석, 진보당 이성수 후보자가 후보 등록을 일찌감치 마치고 본선 레이스에 뛰어들었다.

21일 후보 등록 첫날을 미룬 후보자들은 마지막날인 22일 관할 선거구선관위에 후보 등록을 마쳐야한다.

광양시선거관리위원회 등록한 더불어민주당 권향엽 국회의원 후보는 “1987년 김대중 전 대통령의 후보 시절부터 민주당의 길만을 걸어왔다”며, “여당과 야당을 모두 경험하며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지역 발전에 활용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권 후보는 “중앙 정치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민들에게 보여줄 준비가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선거가 무도하고 무능한 현 정권에 대한 심판의 장이 될 것임을 강조한 권 후보는 비정상을 정상으로 바로잡기 위해 지역민들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국민의힘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 갑 김형석 후보는 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 등록을 한 후 청렴한 공직자의 상징인 팔마비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나섰다.

김 후보는 "이제 순천변화의 출발선을 넘었다. 제가 순천을 발전시키고 순천 시민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또 "당선이 되면 럭키순천 공약 중 최우선적으로 순천에 가장 절실한 대형병원과 순천의대를 유치하고 순천시 어르신들이 걱정 없이 치료받을 수 있는 공립 요양병원과 공공실버타운 등 어르신 보금자리를 설립하겠다” 고 말했다

제22대 국의의원 선거 후보등록을 마친 진보당 이성수 후보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 출마하는 진보당 이성수 후보는 “지금은 제대로 일할 사람이 필요하다”며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을 야무지게 심판하고 탄핵시킬 수 있는 사람, 순천시민의 삶을 제대로 바꾸는데 혼신의 힘을 다 기울일 사람, 진짜배기 일꾼 이성수를 꼭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자랑스러운 순천시민의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윤석열 검찰독재 탄핵, 순천 정치 교체 이성수가 반드시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전남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21~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 선거구선관위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등록 신청을 받는다.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려면 선거일 현재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공직선거법'에서 정한 피선거권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