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산단
여수상공회의소, 43명 대의원 선출…이용규 현 회장 탈락산단협의회 19명·지역업체 19명·특별의원 5명
보임그룹 한문선 회장 단독 추대 가능성 높아

여수상공회의소가 23일 여수상의 챔버홀에서 제25대 의원선거를 진행해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19명, 지역업체 19명, 특별의원 5명 등 모두 43명의 의원을 확정했다.

여수상의 선관위에 따르면 선거를 하루 앞둔 지난 22일 지역업체 4명이 등록을 철회하며 최종 53명(산단협의회 19명, 지역업체 27명, 특별의원 7명)의 후보자가 선거를 치렀다.

산단협의회에는 19개 사 대표가 출마해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GS칼텍스㈜ LG화학(주), 한국바스프㈜, 삼남석유화학㈜, 보임열병합발전㈜, 비를라카본코리아㈜, 여천NCC㈜, DL케미칼, ㈜LXMMA, 오라이온코리아㈜, ㈜이원, TKG휴켐스㈜, 금호석유화학㈜, 남해화학㈜, ㈜덕양에너젠, 에어리퀴드코리아㈜, 폴리미래㈜ 19개사 모두 의원에 선출됐다.

지역업체 선거에서는 27개사 대표가 출마해 우주종합건설㈜, ㈜하이테크엔지니어링, ㈜베스코, ㈜승진엔지니어링, 정엔지니어링㈜, (유)대길시피, ㈜에이엔케이플랜트서비스, ㈜용호긱계기술, ㈜대광솔루션, 유한기술㈜, ㈜제일이앤씨, 호일프랜트㈜, ㈜대도엔지니어링, ㈜마린글로리, ㈜휴엔, (유)성진실업, 지구종합건㈜, ㈜여수예술랜드, (유)케이엠티 19개사가 의원에 선출됐다.

특별회원은 사단법인 여수경영인협회, 여수농업협동조합, 여수아스콘협의회, 여수축산농업협동조합, 여수항도선사회 5곳이다.

여수상의 제25대 산단협의회 의원 선거 커트라인은 65표, 지역업체 의원 선거 커트라인은 51표였다. 당초 회장 선거 출마가 예상됐던 퍼시픽기계기술 대표인 이용규 현 여수상의회장은 48표로 투표수 미달로 탈락했다.

여수상의는 오는 28일 대의원 총회를 열어 회장 선출을 논의한다. 이용규 현 상의회장의 탈락으로 한문선 보임그룹 회장의 단독 추대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다.

김병곤 기자  bibongsan801@naver.com

<저작권자 © 여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